생각정리/노마드코더

주간회고록 2023/09/06 [노마드코더 리액트스터디 3기 1주차]

제로스크랩 2023. 9. 6. 12:55

 


2023년 8월 31일 야근을 끝으로 퇴사했다. (같이 일했던 후배개발자님들 파이팅...)

8개월이란 짧은 기간동안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반면교사 삼을것들이 너무나 많아서 인상적인 8개월이 아니었나싶다.

 

코딩자체에 대한 기술은 단 하나도 배운것이 없다. 하지만 서버, 리눅스에 대해 공부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었기에 그동안 몰랐던 것들에 대해 자세히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스타트업에서 회사대표가 기술적인부분을 알려준 것은 단 하나도 없다. 탈세 하나는 제대로 배웠다.)

 

사실 나는 리액트를 제대로 배워서 업으로 삼고 싶었다. JAVA는 국비교육시절 6개월간 배우긴했지만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어서(마음가짐또한 대충대충) 뭔가 내것이라는 느낌이 없다. 그렇게 6년정도 일했다.

 

하지만 리액트로 취업을 할 생각은 없다. (아직까지는) 1인창업을 위해 퇴사했지만 쉬지않고 달려왔기에 조금만이라도 쉬고싶다.

 

그래서 쉬는겸 찍먹수준으로 공부했던(졸업도 못함😭) 리액트스터디를 복습하기위해 3기신청을 했다.

처음 찍먹했을때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공부한 것들을 블로그에 정리를 해보려고한다. 일기형식이 아닌 타인에게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방식으로 말이다. 이렇게해야 공부한 내용이 오랫동안 더 기억에 남을 것 같고 머릿속에 정리가 더 잘될것 같아서다.

 

이번주 목표는 철저한 시간관리다. 정해둔 목표는 다 끝낸다는 마인드로 행동을해야 나태해지지 않을 것 같다.

 

독서, 투자, 사업, 코딩, 운동 등 할게 산더미지만 그 어느때보다도 설레이는 때인 것같다.


728x90
반응형